평범한 40대의 해피라이프

비트코인투자를 하지말아야할 3가지 이유 본문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비트코인투자를 하지말아야할 3가지 이유

행복찾아라 2018. 3. 9. 16: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때 급등했다가 많은사람들이 관심있게 지켜보는 비트코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직도 많은분들이 고점 3천만원까지 갈꺼다, 아니다 이제 끝났다, 이런 말씀들을 하시는데 제가 볼땐 누가 맞고 누가  틀렸다의 의미로 보면 안될것 같습니다. 단순히 이건 제 관점에서 보는 것이므로 비트코인투자자분들도 혹여 보시더라도 기분나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합니다.

투자하지말아야 할 이유 1
개미는 항상 세력에 이길수없다.
기본 원칙중 하나가 개미는 세력을 이길수 없습니다. 일반 투자자가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비트코인 시세를 조작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세력이라고 불리는 몇몇 그룹들이 움직일땐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 급락을 반복하게끔 할수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오를때 사서 어느정도 벌면 빠져야지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큰 오산입니다. 예를들어 갑자기 비트코인이 오른다고 가정해보면 투자자들은 누구라도 살려고 하겠죠. 하지만 언제 팔것이며 지금 오르는게 잠깐 올랐다 많이 내릴지 많이 오르고 적게 내려서 차익을 볼지 개미들은 아무도 예상할수 없습니다. 가끔 이런거 예상할수있다고 하시는분들있는데 그분들이 세력의 일부이거나 하면 모를까 예상한다는것은 무리입니다. 늦게 들어가시는분들이 돈번 인증샷들 보고 혹해서 많이들 간다고 하시네요. 하지만 돈번사람의 대부분은 몇만원일때 부터 1-200만원일때 사두셨다가 몇배 혹은 몇십배 뛰었기때문에 큰돈 벌게 된것이죠. 1천만원 이상일때 들어가서 돈 많이 벌었다는분이 계신다면 그분은 뭘해도 성공하실겁니다. 고점과 저점을 알면 만원짜리 한장으로 시작해도 몇일안걸려서 수억으로 만들수 있을겁니다. 근데 그런 능력 보통사람들은 없자나요. 증권가에 잘나간다는 사람들도 못하는걸 나는 잘할거야, 난 할수있을거야라고 외치며 들어가시는분들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투자하지말아야 할 이유 2
가치가 없다.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각종코인들의 기본 원리를 알고나면 이게 코인이라는것이 큰 의미가 없구나라는걸 아시게 될겁니다. 비트코인은 한정적인 수량이니 놔두면 점점 오를수 밖에 없다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계속하시면됩니다. 허나 각종코인이 가치가 없다라고 하면 말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폐기물 쓰레기가 드럼통으로 지구에 10개만 있다고 보겠습니다. 처음엔 70억 인구가 우와 전세계에 딱 10개밖에 없는거다 라며 가치가 올라갈수도 있습니다만 결국 그 폐기물 쓰레기는 아무데도 쓸데가 없죠. 따라서 여러분이라면 그걸 값비싸게 사시겠습니까? 이렇게 말하면 비트코인이 왜 못쓰냐? 지금 다른나라는 다 비트코인 쓸수있다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그건 화폐로서의 가치이지 비트코인 자체의 가치가 아니므로 쓸데가 있다 없다의 말과 차이가 있습니다.

투자하지말아야 할 이유 3
불로소득을 경계하라.
사람의 본능중에 편하게 살고자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사실 이 본능때문에 인류는 발명을 하고 발전을 이룰수 있었습니다. 이 본능 자체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편하게 살고자 하는 본능에서 파생되어 나온 아이디어나 새로운 발견이 당신의 인생을 편하게 해줄순 있지만 코인류들을 여러분이 발명한게 아니잖아요. 사실 비트코인 처음으로 만든사람은 지금 아마 엄청난 부자겠죠? 그리고 그외에 수많은 코인들 계속 누군가가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걔중에 몇몇 기술을보유한 코인들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은 다단계 형식으로 많은 일반투자자들에게 사기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렇게 보면 될꺼같네요. 인류중 누군가가 추위를 해결하기 위해 불을 발견했다고 칩시다. 이걸로 인해 인류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게 됩니다. 이후 이 불을 간편하게 켤수있게끔 한사람은 성냥을 발명하고 또 한사람은 라이터를, 또 한사람은 가스렌지를 발명했다면 성냥,라이터,가스렌지를 발명한 사람들은 돈을 벌겠죠. 하지만 라이터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이 발명한 사람만큼 큰돈을 벌까요? 그걸 코인에 대입해본다면 비트코인 만든사람과 그외 각종 코인 만들 사람들은 돈을 벌겠지만 그들이 짜놓은 판에서 논다면 그들만큼은 아니라도 큰돈벌기는 쉽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이 코인시세 확인하는 그 시간에 차라리 인류를 위한 새로운 발명품을 생각해보는게 돈벌기 쉽지않을까요? 과도한 투자는 인생을 파멸로 이끌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Comments